성북예술마을 천장산우화예술제 월장석친구들 천장산우화극장

천장산우화예술제 제4탄
<역병, 엇듸하리꼬>
일시:2020.12.19.(토) ~ 2020.12.20(일) 16:00~17:30 (2일 간)
중계:유튜브(성북문화재단), 페이스북(월장석 친구들)

천장산우화극장을 기반으로 성북문화재단과 월장석친구들이 협력-기획하여 진행하는 천장산우화예술제가 오는 12월 19일(토)부터 12월 20일(일)까지, 2일 동안 온라인 라이브로 펼쳐질 예정입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천장산우화예술제는 매년 우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창작공연들을 선보여 왔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나며 진행할 수는 없지만 전시와 결합된 공연으로 새로운 시도를 할 예정입니다.
이번 작품은 참여 작가들이 코로나를 통해 느낀 공포, 위기, 우울을 놀이로 바꾸려는 의지, 희망, 기원, 그리고 코로나19로 변해가는 세상을 날카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8개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막과 폐막에는 마을의 역병을 퇴치하고자하는 기원을 담은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4년동안 지속되어 왔던 천장산우화예술제가 팬데믹 상황 속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술의 현장성을 잃지 않으려는 예술가들의 의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팬데믹이라는 세계시민 공통의 위기와 재난 상황을 겪고 있는 시민들과 온라인 라이브 전시+공연으로 두려움을 떨칠 수 있도록 예술로 공감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